
(성남뉴스) 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월 2일부터 2월 6일까지 5일 동안, 유아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놀이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놀이와 교육, 가족 소통이 어우러진 겨울방학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보호자와 함께하는 문화·예술 원예 활동을 통해 가정과 교육기관이 협력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취지로 준비됐다.
행사는 서산유아실내체육센터에서 진행됐으며, 동화를 매개로 한 원예 활동을 통해 식물의 생태와 생명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또한, 탐험 놀이터에서는 유아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신체 활동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실내 놀이기구와 탐험형 놀이 공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참여한 보호자들은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아이와 함께 실내에서 알차게 놀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정말 좋았다”며 “놀이와 체험이 함께 있어 지루하지 않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지용 교육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경험은 유아의 정서 발달에 매우 중요한 밑거름이 된다”며 “이번 행사가 유아들에게는 즐거운 추억으로, 보호자에게는 자녀의 성장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유아 및 보호자를 위한 교육·놀이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육아 지원 체계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